Windows Mobile/Script 2008. 11. 7. 14:11

Trueonot.4700.BT v0.5 릴리즈

 

본 스크립트는 Mort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만든 스크립트로 Hx4700에서 Bluetooth 헤드셋 연결을 편하게 하기 위하여 작성한 것 입니다.
지금까지 몇 번 릴리즈 하였으나 사용법이 어려워서인지 필요가 없어서인지 잘 이용되지 않는 것 같아 보이네요.
금번 릴리즈 하는 v0.5를 기준으로 사용법에 대하여 다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Mort Script란?
  2. Mort Script의 설치.
  3. Trueonot.4700.bt란?
  4. Trueonot.4700.Bt 스크립트 설치
  5. Trueonot.4700.Bt 스크립트 구성
  6. Trueonot.4700.bt 스크립트의 활용

의 순서로 본문을 작성합니다.

  1. Mort Script란?
    1. PDA에서 활용 가능한 script interpreter입니다. (이렇게 설명하면 그게 먼데 하시는 분이 있는 관계로… ^^* 부연설명 들어갑니다.)
    2. PDA에서의 사용자의 동작이나 특정 반복작업등을 매크로 기능처럼 미리 작성한 코드를 이용하여 대신하는 것을 말합니다.
    3. 예를 들어 설명하면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하여 Wifi를 켜고 익스플로러를 켜고 메일에 들어가는 일련의 반복작업을 한번의 클릭으로 대신하도록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4. script에서 지원되는 기능은 마우스 이벤트, 키보드 이벤트 뿐만이 아니라 window base message, 인터넷 연결, com포트 연결, 프로그램 실행, 제어문 지원 등 매우 강력합니다.
    5. 자세한 내용은 http://www.sto-helit.de/index.php?module=page&entry=ms_overview&action=view 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Mort Script의 설치.
    1. http://www.sto-helit.de/index.php?module=download&action=list&category=17 의 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cab파일 형태로 제공되며 이에 대한 설치법까지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3. 작성된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그냥 스크립트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거나 버튼등에 등록시켜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Trueonot.4700.bt란?
    1. 4700의 경우 Bluetooth Headset을 연결하기 위해선 매우 다단계의 작업을 사용자가 지정해줘야 합니다.
      (원래는 Bluetooth를 켜면 바로 연결되어야 할텐데..-_-;;;)
    2. 본 스크립트는 4700의 연결시 Bluetooth 전원을 켜고 HeadSet을 연결하고 해제시에는 Bluetooth 의 전원을 끄는 방법을 script하였습니다.
  4. Trueonot.4700.Bt 스크립트 구성
    1. Trueonot.4700.Bt.Init.mscr
      1. 설정등을 초기화 하기 위한 스크립트.
    2. Trueonot.4700.Bt.Con.mscr
      1. 실제 연결과 해제를 담당하는 스크립트.
  5. Trueonot.4700.Bt 스크립트 설치
    1. 위의 두 개의 스크립트를 SD나 CF혹은 내장 롬의 특정위치에 넣어둡니다. (따로 있어도 상관없음)
    2. Trueonot.4700.Bt .Init을 실행시키면 몇 가지 질문이 나옵니다.
      1. Real VGA모드입니까?
        1. Standard VGA인지 OzVGA등을 사용하여 Real VGA모드인지를 묻는 질문입니다. 해상도에 따라 헤드셋 아이콘의 위치가 달라짐으로 꼭 바른 설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글씨가 깨알같이 작게 보인다 싶으면 Real VGA모드입니다.
      2. Bluetooth를 끄지 말고 켜둘까요?
        1. 4700의 Bluetooth전원을 관리하지 않고 항상 켜둘 것인지 묻는 질문입니다.
        2. 스크립트는 단순히 작성한 내용을 반복하다 보니 4700의 상태에 따라 정상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전원을 켜고 끄는 시간이 걸려서 사용상에 불편함도 있어서 아예 전원관리 기능을 안 쓸 경우 "예"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아니오 를 선택 할 경우 초기화가 끝난 후 Bluetooth의 전원을 수동으로 꼭 꺼주시기 바랍니다.
      3. 다시 설정을 바꾸길 원할경우엔 Init 스크립트를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3. Trueonot.4700.Bt.Con을 실행하기 전 헤드셋을 등록
      1. 본 스크립트는 헤드셋이 Bluetooth 연결창의 첫번째 항목에 있다고 가정하고 작성되었습니다.
      2. 스크립트를 수정하여 위치를 조정하시거나 헤드셋을 첫번째 장치로 옮겨주십시오.(앞에 있는 녀석들을 전부 삭제하고 헤드셋을 젤 먼저 등록하시면 됩니다.)
    4. 이상으로 스크립트를 사용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6. Trueonot.4700.Bt 스크립트 활용
    1. 설치한 위치에 Con스크립트를 더블 클릭하면 설정에 따라 헤드셋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2. 시작 메뉴(\Windows\Start Menu\)에 복사해두시면 시작 버튼에 등록됩니다.
    3. 시작 메뉴(\Windows\Start Menu\) 아래의 Programs 폴더에 복사해 두시면 설정의 버튼 항목에 등록 시킬 수 있습니다.
    4. 버튼에 등록시키면 해당 버튼을 누를 때마다 스크립트가 동작합니다. (예 : 녹음 버튼)
  7. 본 스크립트는 GPL을 따릅니다. 모든 저작권은 trueonot에게 있으며 원본과 출처가 유지되는 한 스크립트의 수정 및 재배포는 자유입니다.
  8. 본 사용설명도 같은 원칙을 고수합니다. 원본은 trueonot의 블로그 "http://www.trueonot.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9. 버전 히스토리등은 script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10. 향후 혹시 기회가 되면 (한가해지면(?)) 전원오프 정도의 기능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11. 사용상 불편한 점이나 개선점, 버그 리포트는 본인의 블로그에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립트 다운.  

 

-마음가는 길은 곧은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