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유용한유틸 2008. 12. 2. 09:58

[유틸 소개] 간편한 그리고 뛰어난 계산기 : SuperCalculator 2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계산기 프로그램이다.

다만 현재까지 구한 최종버전은 2003년이 마지막으로 홈페이지도 문을 닫을 걸 보니 아마 개발자가 더이상 업그레이드를 포기한 듯 보인다. 같은 이름의 다른 제품도 보이나 UI등에서 기본 컨셉이 많이 차이나 같은 제품같지는 않다.

따라서 금번에는 홈페이지 링크를 찾을 수 없어 직접 본문에 다운 받을 주소를 넣겠다.
혹시 저작권과 관련하여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본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최신 정보를 알고 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그램 UI는 매우 초라하다. 딱 보면 개인이 필요에 의해서 만들었다고 보여진다.

 

 

MFC 어플 개발을 조금 해보신분이면 아시겠지만 document 를 가지는 UI의 딱 기본적인 모습 아닌가? ㅎㅎㅎ 그렇지만 사용할만한 기능은 다 들어있다.

본인은 키보드로 작업하는게 더 편리하므로 오른쪽의 키패드는 없애보리고 사용한다.

Functions에는 삼각함수 등 유용한 펑션이 들어있으나 본인의 작업영역하고는 관계가 없어서 사용하지 않는다.

Variables에는 변수가 등록된다. 특정값등은 이미 등록되어 있다. 예: PI = 3.14~~~~
신규 변수를 등록 하는 법은 NEW =: 1111 엔터 하면 NEW는 1111로 사용이 가능하다.

직전 계산값은 X 로 자동 등록된다.

 

요 상태가 본인이 사용하는 상태이다. 필요없는 창은 다 없애고 딱 텍스트 패드만 등록해뒀다. 계산식은 사칙연산 우선순위에 따라 계산되며 본인이 제일 편하게 쓰는 기능은 바로 Digit - Hex변환이다. (필요하면 Oct/Bin도 볼수있다.) 설정에 따라 계산 결과값이 정해진 형식으로 출력된다.

주소값 계산할 때 hex와 digit 을 혼합해서 사용하여도 결과값이 두가지로 모두 보여주므로 매우 편리하다. ^^*

다운 :

-마음가는 길은 곧은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