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Mobile/Script 2010. 11. 19. 13:40

[trueBox] BlackBox Script v0.2

v0.1 은 http://www.trueonot.com/156 여기서 볼 수 있다.

 

v0.2 에서는 delete file 기능을 추가 했다.

 

delete의 기준은 월단위로 하였고 기본 설정은 6개월 이전 파일을 삭제하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사용법에 대한 문의가 있는데 v0.1 설명 이외에 추가설명을 작성해보겠다.

 

trueBox는 블랙박스를 흉내내기 위한 MortScript Script 파일이다.

 

블랙박스의 기능은 주행중 GPS 정보 기록 + 화면 녹화 가 주기능이라고 본다. 물론 충격감지, 등 부가 기능도 있지만. 여기선 고려하지 않는다.

 

즉, 전원이 켜지면 자동으로 GPS 기록 및 화면 녹화를 해주는 것이 이 스크립트의 기능이다.

 

남는 스마트폰을 활용하기 위함이라 난 Sony X1 을 쓰고 있으니 충격감지 같은건 고려하지 않았다.

 

순전히 시동을 켜면 지속적으로 레코딩 하고 끄면 꺼지는 것이 이 스크립트의 전부이다.

 

 

사전 설정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였는지 문의 해오시는 분이 잇는데.

 

MortScript는 그냥 설치만 해주면 되고.

카메라는

캡쳐의 사진처럼 비디오 모드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본 스크립트는 비디오 모드로 되어 있다고 가정을 하고 녹화버튼을 누를뿐인지라 반드시 비디오 모드로 세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추가로 저장 폴더를 외부메모리로 해놓구 해상도를 설정하는 것도 미리 되어 있어야 합니다.


GPS Cycle Computer 역시 기록 버튼 과 중지 버튼만을 눌러줄뿐입니다.

따라서 기록을 위해 속도/GPS port/ 저장 위치 등은 미리 설정해두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가 설정한 저장 위치 입니다. “Gps Log”

다른 화면 세팅

 

단위를 km 로 바꾸어 놨습니다.

 

 

다음으로 G-Profile입니다.  G-Profile의 역활은 시동을 켰을때 본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실행시켜주는 것입니다.

 

즉 시동을 켜면 x1의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긴 하지만 script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g-profile은 이 스크립트를 실행시켜주고 스크립트가 GPS 및 카메라를 실행시켜줍니다.

 

gprofile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은 : http://www.todaysppc.com/mbzine/bbs/zboard.php?id=swuse&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768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빠졌던 함정은 기본 설정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기본설정을 해두고 그걸 기초로 condtion(전원 인가나 bt 연결등.) 조건에 따라 특정동작을 수행하도록 되어 있는 것이 G-Profile입니다.

 

  

위의 화면에 보듯이 기본 설정이 있으며(아무것도 세팅 안함) black box라는 조건 설정이 있습니다.

조건은 External Power 이며 외부 전원 인가시 동작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동작 명세는 Launch Program에서 스크립트 파일을 직접 지정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냥 전원이 꺼지면 일정시간후 스크립트는 종료되며 아무런 동작을 안하면 전화기는 대기 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사용시간 향상을 위해 전화기능등은 완전 종료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오직 이용도로만 사용하실 단말기를 세팅해주십시오.

 

작동을 위한 기능등이 시간을 두고 마우스 클릭을 시뮬레이트 하는 형태인데 다른 어플등이 많이 동작중이면 그 타이밍이 어긋나서 동작이 제대로 안될 수 가 있습니다.

 

또 sd 4기가 기준 최고화질일 때 20시간 이상 녹화가 가능하니 sd도 전용으로 준비해주시면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스크립트는  GPL을 따르고 있습니다.

제가 이해하는 GPL은 자유롭게 수정 배포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원 출처만을 명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기종에서 사용할 경우엔 설정값등을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진 기종이 x1뿐인지라 나머지는 테스트 하지 못함을 양해드립니다.

 

당분간은 특별한 기능상에 하자가 없으면 추가적인 업데이트는 없을 예정입니다.

 trueBox v0.2


-마음가는 길은 곧은 길-

'Windows Mobile > 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ueBox] Windows Mobile BlackBox Script. 2010-11-17  (0) 2010.11.17
Trueonot.4700.BT v0.5 릴리즈  (0) 2008.11.07
4700용 BT 연결 스크립트.  (0) 2008.09.12